국립고궁박물관, 종로구청-연합뉴스와 업무협약 체결

2022-10-05
문화재청
조회수 223
좋아요 0
첨부파일
(국영문+동시배포)+1005+국립고궁박물관,+종로구청-연합뉴스와+업무협약+체결(본문).hwpx [99 KB]

왕실문화유산 활용과 홍보를 위한 상호협력 관계 구축 / 10. 5.(수) 국립고궁박물관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김인규)은 5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국립고궁박물관에서 국립고궁박물관이 소장한 왕실문화유산을 활용해 지역문화를 발전시키고 전통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종로구(구청장 정문헌), 연합뉴스(대표이사 사장 성기홍)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세 기관의 국립고궁박물관 소장 왕실문화유산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관계 유지, 올해 내 조선왕실 밤잔치에 사용한 사각유리등을 활용한 조명기구 설치 및 홍보 추진 등이다.

  조선왕실과 대한제국황실문화 전문박물관인 국립고궁박물관이 경복궁, 종묘, 청와대 등 많은 문화유산이 있는 종로구와 국가기간뉴스통신사인 연합뉴스와 체결하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박물관과 지역 주민을 포함한 국민들에게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앞으로도 문화유산 활용 사업과 홍보를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는 적극행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