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혁신 ‘그린프런티어’ 가 이끈다

2023-02-13
농촌진흥청
조회수 349
좋아요 0
첨부파일
13-2_(즉시보도_ 전매체)농촌진흥청조직문화혁신그린프런티어가이끈다(기획조정관실).pdf [135 KB]

농촌진흥청 조직문화 혁신 ‘그린프런티어’ 가 이끈다

- 13일, 엠제트(MZ) 세대 직원 15명 위촉…본격 활동 시작 -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수평적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만든 엠제트(MZ) 세대 혁신모임 ‘그린프런티어’* 위촉식을 13일 본청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린프런티어: 젊은‘농업·농촌·청’을 의미하는‘그린(Green)’과 개척정신을 의미하는‘프런티어(Frontier)’합성

 이날 위촉식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그린프런티어 회원들은 앞으로 한 해 동안 △불합리한 관행 개선 △미래 혁신 생각(아이디어) 발굴 △혁신 현장 본 따르기(벤치마킹) △기관장과의 대화 등 다양한 조직문화 혁신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업무, 부서 간 횡적 협업을 강화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직렬과 부서가 서로 다른 직원 15명*으로 모임을 꾸렸다.

 *평균 연령 31.9세, 근무경력 3.6년, 직렬(연구직 10, 지도직 3, 행정직 2)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조재호 청장은 직접 신입 회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하며 활발한 활동을 당부했다.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은 “농업·농촌이 직면한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 과감한 혁신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동료와의 협업, 끊임없는 학습,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관행을 혁신하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긍정적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는 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