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혁신 위한 소통·교류의 장 연다

2023-03-27
농촌진흥청
조회수 306
좋아요 0
첨부파일
27-1_농촌진흥청융복합혁신위한소통교류의장연다(연정국).pdf [541 KB]

[2023년 정부혁신! "소통·협력하는 선제적 정부" 구현]

농촌진흥청, 융‧복합 혁신 위한 소통·교류의 장 연다

- 27~28일 이틀간 협업생태계 조성 융‧복합 협업 마당 행사 개최 -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협업으로 농업·농촌 현안의 해결책을 찾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자는 취지에서 27~28일 이틀간‘협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업 마당’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 시도되는 이번 행사에는 농촌진흥청 산하 4개 과학원을 비롯해 도 농업기술원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등이 참여해 융·복합 협업 활성화를 위한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갖는다.

 행사 기간에 전문가 초청 융복합 특강, 융복합협업 사업(프로젝트) 공유회, 종횡무진 사업(프로젝트) 발대식, 연구부서 소개 포스터 전시, 협의회 및 특허 상담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사전 행사로 첫째 날에는 중앙공무원교육원장을 역임한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장이 ‘융복합 창조: 협업에 길이 있다’를 주제로 특강 한다. 둘째 날에는 ‘호기심, 상상력, 창의력 그리고 혁신력’이란 주제로 쿵푸 팬더, 반지의 제왕 등을 번역한 이미도 작가의 초청 발표회(세미나)가 진행된다. 이어 윤석열 정부 2년 차 국정과제를 차질 없이 이행하고 과학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농업의 미래 성장 동력을 만드는 데 집중하기 위해 기획된 ‘융복합협업 프로젝트 공유회’가 열릴 예정이다.

 첫째 날에는 농업정책 현안을 단기간에 해결하기 위해 융복합협업이 필요한 임무 중심 정책 주도형 ‘종횡무진 프로젝트(5개)’가 소개된다. 둘째 날에는 기술과 기술,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 동반 상승(시너지)하고, 성과 효율을 강화하기 위한 기술 혁신형 ‘유레카 프로젝트(6개)’를 진행한다. 이 자리에서 사업(프로젝트)별 목표와 단계별 이행안(로드맵) 등을 발표하며 세부 추진계획을 공유한다. 특히 참석자들은 융복합협업 프로젝트 발대식을 갖고, 융복합협업 강화를 다짐한다.

종횡무진 프로젝트(5)밭작물 스마트 기계화 촉진가루쌀 산업 활성화사료작물 자급률 제고국가 농작물 병해충 예찰예측 체계 개선치유농업 확산 자원 융합모델 개발

유레카 프로젝트(6)수요자 니즈 중심의 기능성 연구 강화농식품 부산물 업사이클링 기술 개발디지털 표현체 영상분석 기술 확산고랭지 배추 안정생산 기반 강화탄소중립을 위한 바이오차 실용화사료곤충 활용 자원 순환모델 개발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