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 새싹기업(스타트업)을 위한 소통과 협력의 장 열린다

2023-05-23
특허청
조회수 379
좋아요 1
첨부파일
109 [특허청] 지식재산 새싹기업(스타트업)을 위한 소통과 협력의 장 열린다.pdf [326 KB]


지식재산 새싹기업(스타트업)을 위한
소통과 협력의 장 열린다
특허청지식재산(IP) 새싹기업의 날(스타트업 데이 창업투자네트워킹개최(5.25) -
 
창업자와 투자자 간의 소통을 통해 성장과 도약의 발판 마련 -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지식재산 기반의 우수 창업자와 투자자 간에 소통의 장을 열어주는 지식재산(IP) 새싹기업의 날(스타트업 데이)’를 5월 25() 14시 엘타워 별관(서울시 서초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 행사는 약 100여명의 업자와 투자자 등이 참석해 1부 '창업투자 통찰(인사이트)'과 2부 '성장과 도약'을 주제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한국인 최초의 우주인 후보에서 새싹기업(스타트업에이팀벤처스를 창업한 고산 대표와 카카오택시타다프리미엄 등을 탄생시킨 황윤익 브이유에스(VUS) 대표가 특별연사로 나서창업투자 전략과 성공사례 등의 특강을 선보인다.
 
2부에서는 특허청의 중장년 아이디어사업화 지원을 통해 성과를 올린 탄소중립 모험기업(벤처기업이온어스 허은 대표의 사례발표와 지식재산 거래를 통한 창업기업 성장전략에 대한 고기영 특허거래전문관의 발표가 이어진다.
 
또한행사장 내에 벤처캐피털협회 등 협업기관에서 투자·연결(매칭상담지식재산(IP) 거래상담지식재산(IP) 사업화 및 아이디어 거래터(플랫폼상담 등의 상담공간도 함께 운영하여 참가기업에게 상담(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허청 목성호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창업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우수한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한 창업 기업과 투자자와의 협력과 교류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투자유치설명회와 교류(네트워킹행사가 새싹기업(스타트업) 지식재산 활용과 투자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현장접수 또는 한국발명진흥회 사업화실(02-3459-2796)로 문의하면 된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