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 미국 해양경비대 태평양사령부와 해양 안보 협력 강화

2023-04-17
해양경찰청
조회수 237
좋아요 0
첨부파일
(230417) 해양경찰청, 미국 해양경비대 태평양사령부와 해양안보 협력 강화.hwp [165 KB]



- 인도·태평양 전략 및 불법 어업·마약 등 국제성 범죄 대응 공조 -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은 앤드류 티옹슨(Andrew Joseph  Tiongson) 미국 해양경비대 태평양 사령관이 17일 오전 해양경찰청을 공식 방문했다고 밝혔다.  


미 태평양사령부는 태평양해역의 해양 안전·해양 안보 및 관리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양 기관은 교육훈련, 수색구조, 합동 경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양 기관은 이번 미 태평양사령부 대표단 방문을 통해  「인도-태평양  전략」  방향성에 부합하는 협력안을 논의하였으며, 불법 어업 및 마약 등 국제성 범죄   대응 공조가 절실하다는 점에서도 인식을 같이했다


이날 앤드류 티옹슨 사령관은 해양경찰청 방문에 앞서 인천 소재 해양경찰 전용부두를 방문하여 3,000톤급 대형함정을 시찰하고 현장에서의 해양경찰  장비와 임무 등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아울러 양 기관장은 한-미 동맹 70주년을 맞아 지금까지 구축해온 협력 및  동반자(파트너십) 관계를 바탕으로 양국의 해양 안보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