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연안 체험활동 안전교육 우수 위탁기관 한경국립대학교 등 3개 대학 선발

2023-11-27
해양경찰청
조회수 246
좋아요 0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대국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안전교육 활성화 추진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은 ’23년 연안 체험활동 안전교육 우수 위탁기관으로 전국 19개 연안 체험활동 안전교육 위탁기관 중 3개 대학을 선발하였다고 27일 밝혔다.


  연안 체험활동 안전교육은 「연안사고 예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연안 체험활동 운영자 및 안전관리 요원이 위탁기관에서 수상형, 수중형, 일반형, 통합형 등 4가지 유형의 교육을 이수하도록 규정하였다.


  연안 체험활동 안전교육 우수 위탁기관 선발을 위해 ▲ 위탁기관별 교육 횟수(40점), ▲ 위탁기관별 교육 이수 인원(40점), ▲ 현장점검(10점), ▲ 가점(5점) 등으로 안전교육 운영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하였고,


  그 결과, 한경국립대학교, 한서대학교, 목포해양대학교가 상위득점을 기록하여 ’23년 연안 체험활동 안전교육 우수 위탁기관으로 선발되었다.


  이번 평가를 위해 지난 5월 위탁기관 교수・강사 등 대상으로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의견수렴 및 공감대를 형성하였으며, ’22년 대비 542명의 교육생이 증가(60%)하는 등 안전교육이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안전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만큼 위탁기관에서 내실 있는 안전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위탁기관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교육을 계속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23년 연안 체험활동 안전교육 우수 위탁기관 한경국립대학교 등 3개 대학 선발 사진1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