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청-성균관대, 해양과학 수사 워크숍 개최

2023-12-20
해양경찰청
조회수 108
좋아요 0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해경청 과학수사과, 성균관대 과학수사학과 상호발전적 협력 관계 도모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은 지난 19일 “성균관대 과학수사학과와 해양경찰 과학수사 혁신을 위한 해양과학 수사 워크숍을 실시하였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수회는 성균관대 과학 수사학과 대학원생 34명이 참여하여, 장인식 수사국장의 ‘해양범죄수사’ 특강과 함께 ▲ 증거물 분석·보관실, ▲ 중국어선 단속 상황실, ▲ 인천항 선박 관제센터, ▲ 해양경찰 경비함정 견학을 통해 최일선 해양경찰의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성균관대학교 과학수사학과 대학원생들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해양을 관할하는 해양경찰청 과학수사 업무와 최일선에서의 해양경찰관들의 활약과 노고를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회를 전했다.

  장인식 수사국장(치안감)은 이번 워크숍 개최를 통하여 “해양경찰청 업무 및 해양과학 수사 분야의 이해를 증진하여 전문지식 교류 및 상호 발전적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양경찰청은 지난 ’22년 12월 성균관대학교와 ▲ 과학수사 공동세미나, 학회 참여 및 학업 증진 상호 협력, ▲ 과학수사 기술·정책 등에 대한 자문 및 연구개발 협력 포함 등 6개 항목에 대한 상호발전적 협력을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경청-성균관대, 해양과학 수사 워크숍 개최 사진1 해경청-성균관대, 해양과학 수사 워크숍 개최 사진2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