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자료

홈 > 자료실 > 홍보자료

특허청, 반도체 분야 지원 위한 전담 심사국 공식 출범

2023-04-11
특허청
조회수 542
좋아요 1
첨부파일
072 [특허청] 반도체 분야 지원 위한 전담 심사국 공식 출범.hwpx [114 KB]
반도체 분야 지원 위한 전담 심사국 공식 출범
특허청반도체심사추진단 현판식 개최(4.11) -
반도체 기술에 대한 신속정확한 심사 기대 -

 
반도체 기술을 신속 정확하게 심사하기 위한 반도체심사추진단이 4월 11(공식 출범한다.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4월 11(오후 1시 30분 정부대전청사(대전시 서구)에서 반도체심사추진단(이하 추진단)’ 현판식을 개최한다.
 
추진단 신설을 포함한 특허청직제 개정안 국무회의 심의·의결(4.4), 공포·시행(4.11)
 
추진단은 주요국 최초로 반도체 기술을 전담하는 심사조직으로반도체 설계부터 소재·부품·공정에 이르기까지 반도체 기술 전 분야에 대한 특허출원을 심사하게 된다.
 
반도체 산업은 우리나라의 핵심 전략산업으로서반도체 분야 특허출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나심사처리는 이에 따라가지 못하는 실정이었다.
 
이번 추진단 출범을 계기로 기존의 경력 심사관과 신규 채용된 반도체 전문 심사인력들을 반도체 기술 분야 심사에 집중 투입하여 신속한 심사처리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 ’23년 3월에 반도체 전문 심사인력 30명을 채용하였고, ’24년에 추가 채용 추진
 
이를 통해반도체 기술의 조속한 권리화가 실현된다면 더욱 치열해진 반도체 산업에서 우리기업의 국제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인실 특허청장은 추진단이 우리나라의 반도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긍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심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