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자료

홈 > 자료실 > 홍보자료

우리 회사도 해외 위조상품 있을까?...무료 진단 실시

2023-04-14
특허청
조회수 543
좋아요 1
첨부파일
077 [특허청] 우리 회사도 해외 위조상품 있을까,,,무료진단 실시.hwpx [404 KB]
우리 회사도 해외 위조상품 있을까?...무료 진단 실시
특허청 국산 상표(K-브랜드해외 온라인 위조상품 사전진단’ 참여기업 모집 -
 
중국 등 8개국 21개 전자상거래 장터(플랫폼내 위조상품 유통실태 조사 제공 -
 
위조상품 발견 시민간 위조상품 조사(모니터링전문서비스로 연계 지원 -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우리 수출기업들이 해외에서 발생하는 위조상품 피해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구제받을 수 있도록 국산 상표(K-브랜드해외 온라인 위조상품 사전진단’ 신청기업을 4월 17()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산 상표(K-브랜드해외 온라인 위조상품 사전진단은 한국지식재산보호원의 위조상품 전문가가 무료로 중국·동남아 주요 국가*의 21개 전자상거래 장터(플랫폼**) 대상으로 약 3개월 동안 신청기업의 해외 온라인 위조상품 유통실태를 조사하고, 진단보고서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중국베트남필리핀태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싱가포르대만 총 8개국
** 알리바바라자다쇼피토코피디아 등 21
 
해외에서 위조상품이 유통되는 것으로 의심되는 국내 수출(예정기업은 누구나 산 상표(K-브랜드해외 온라인 위조상품 사전진단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 해외 온라인 위조상품 사전진단 서비스 지원 절차 

1단계2단계3단계4단계5단계
지원기업
수시모집
서류검토 및 기업 면담위조상품
사전진단 조사
진단 결과 보고서 제공대응전략 교육

 
위조상품이 유통되는 것으로 확인된 기업에게는 후속 조치로 민간의 온라인 위조상품 조사(모니터링전문업체를 이용한 해외 온라인 위조상품 조사(니터링차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외 온라인 위조상품 조사(모니터링차단 서비스는 6개의 민간 전문업체* 력하여, 해외 온라인 위조상품 유통현황을 실시간 감시하고 차단하도록 지원한다나아가기업이 희망하는 경우 해외 현지단속·소송제기 등을 위한 국산 상표(K-브랜드) 대응전략도 지원한다.
리엑트리팡아거스마크비전아이피스페이스위고페어페이커즈 등 총 6개 업체(가나다순)
특허청 김시형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은 해외 온라인 위조상품 사전진단은 무료로 제공하는 만큼영세한 우리 중소기업의 해외 위조상품 피해 방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해외 위조상품 피해가 의심되는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국산 상표(K-브랜드해외 온라인 위조상품 사전진단’ 사업은 해외 국산 상표(K-브랜드보호 포털(www.ip-navi.or.kr/kbrands)’을 통해 4월 17()부터 10월 6()까지 신청이 가능하다자세한 내용은 한국지식재산보호원(02-6196-2051)으로 문의하면 된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