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혁신활동

홈 > 혁신활동·참여 > 정부혁신 어벤져스 > 어벤져스 혁신활동

'윙스' 3기 발대식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모인 질병청 직원들

2024-07-08
질병관리청
조회수 225
좋아요 0
첨부파일
image01.png [24,440 KB]
[7.5.보도참고자료] ‘윙스’ 3기 발대식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모인 질병청 직원들.pdf [1,604 KB]
'윙스' 3기 발대식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모인 질병청 직원들 관련사진1

image03.png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은 7월 4일(목) 오송 청사에서 ‘윙스’ 3기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발대식에는 청 소속기관 중 최동단 포항검역소부터 최서단 목포검역소까지 전국에서 온 26명의 직원이 자발적으로 모였으며, 경력이 1년도 채 되지 않은 신규공무원부터 올해로 입직 33년 차를 맞는 베테랑 공무원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윙스’는 질병관리청의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 혁신을 위해 구성된 모임으로, 윙스 2기는 지난 1년간 중고품 거래 게시판을 신설하는 등 그간 청 내 직원 간 ‘교류·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노력해왔다. 


  ‘윙스 3기’의 목표는 과학적 근거 기반의 정책을 수립하는 기관 특성에 맞게 조직문화를 체계적으로 진단하고 근거 기반의 혁신을 추진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질병청장을 포함한 간부급 인터뷰와 전 직원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 국민 건강을 위해 청이 나아가야 할 지향점을 제시하고 이에 따른 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구성원들이 각자 업무에서 창의력을 발휘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기관 내 다양한 직군 간 소통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도록 윙스 활동을 전폭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0/2000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