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미국 정부 조직 및 인사관리 제도 : 포스트 코로나19 이후 정부혁신 사례를 중심으로

2023- 12
정부조직디자인센터
조회수 9406
좋아요 0
첨부파일

■ 출처 : https://url.kr/tk5dfj


■ 발행기관 : 정부조직디자인센터


■ 목적
- 유연하고 효율적인 정부체계의 구축의 필요성 증대
- 미국 정부조직 및 인사관리 제도 사례 조사의 필요성
   1.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정부 조직 및 인사혁신 관련 사례를에 있어 미국의 사례를 중심으로 탐색하고 소개하고자 함
  2. 조직 및 인력관리에 있어서 일반적 특징 및 현황 소개와 더불어 코로나19 이후 미국 정부가 정부조직 및 인력관리 부문에서 어떠한 가치에 무게를 두고 방향성을 두고 어떠한 정책들을 추구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함

■ 목차
Ⅰ. 서론 / 2
Ⅱ. 미국 정부부처 조직 및 인력의 현황 / 3
Ⅲ. 미국 정부부처 조직 및 인사관리 혁신 사례 / 8
Ⅳ. 결론 및 시사점 / 17

KIPA(한국행정연구원)에서 발행한 'ISSUE. 87'은 2023년 12월 28일에 발간된 자료로, 미국 정부의 조직 및 인사관리 제도를 포스트 코로나19 이후의 정부 혁신 사례를 중심으로 다룸. 집필진에는 윤태원 부연구위원, 김태희 교수, 민병희 교수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주요 내용은 서론, 미국 정부부처 조직 및 인력 현황, 혁신 사례, 결론 및 시사점으로 구성됨. 연락처는 02)564-2000.